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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극행정 혁파

소극행정 신고센터 운영

  •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단속과 엄정대응을 통해 혁파해 나가겠습니다. 감사부서 방문, 전화(02-2670-3008)및 우편접수(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123 영등포구청 4층 감사담당관 소극행정 신고센터), e-mail(mundh123@ydp.go.kr)또는 국민신문고 홈페이지(www.epeople.go.kr)'소극행정 신고센터'를 통해, 소극행정 사례를 상시 접수하고, 민원 내용에 따른 소극행정 여부 조사 및 처리결과를 통보합니다.

소극행정 모니터링을 위한 민원처리실태 점검

외부 청렴사이트
분야 시기 점검대상 점검방법

고충민원 점검

연 4회

고충민원처리 다수인 관련 민원

서면 및 전산 시스템 병행 점검

인터넷민원 점검

월 1회

새올상담민원 구민에게 듣겠습니다 등

서면 및 전산 시스템 병행 점검

고객 만족도 점검

2월~11월

구본청, 보건소, 동주민센터 및 공무원

모니터링 요원 활용, 전화 및 현장 점검

응답소 현장민원 점검

연중

응답소 현장 민원

서울시 응답소 시스템 수시 모니터링

점검사항

  • 기한 준수 및 처리의 신속성
  • 민원처리의 적정성 : 처리절차 준수, 답변의 타당성, 응대 태도 등
  • 민원인 개인정보 보호의 적정 여부 등